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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로 나선 다비 이모가 ‘요알못’ 랜선 조카들을 구제하기 위해 ‘즐거운 요리혁명’ 새미네부엌을 선택했다. 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는 19일 오후 8시부터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11(LIVE 11)에서 ‘자영업자 김다비’와 함께 새미네부엌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즐거운 요리혁명 새미네부엌은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느끼는 어려움을 혁신적으로 해결한 브랜드다. 8년간 음식방송을 진행하는 등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다비 이모(개그우먼 김신영)가 조리 과정과 시간을 혁명적으로 줄인 새미네부엌 제품들을 활용해 5분 만에 만드
2021.08.19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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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가 27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요리에센스 연두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샘표는 이번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연두 하나만으로 맛있는 채소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간편 레시피를 소개한다. 물과 연두만으로 깊은 맛을 내는 연두밑국물과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뚝딱 만드는 ‘애호박계란찜’, 연두새콤양념(연두: 1, 설탕: 1, 식초: 2의 비율로 혼합)으로 시원하게 즐기는 여름 별미 ‘오이미역냉국’, SNS 화제의 레시피 ‘연두 두부구이’까지 완벽하게 정복할 기회다.연두는 100% 순식물성 에센
2021.07.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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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가 프리미엄 반찬 브랜드 ‘집반찬연구소’와 함께 ‘맛있는 채식 생활 연두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지구 환경을 생각해 동물성 식품 섭취를 줄이고 채소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채소 요리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순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와 깔끔하게 손질 및 계량된 재료들로 구성된 밀키트를 선보인 것이다.맛있는 채식 생활 연두 밀키트를 이용하면 연말 큰 화제를 모으며 조기 품절된 연두 레시피북 ‘Oh My Green Table’의 인기 레시피 ‘연두 채개장’과 ‘연두 버섯
2021.05.26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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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가 커머스포털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30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이광옥 샘표 영업본부 부장과 서법군 11번가 마트 담당 등이 참석해 JBP(Joint Business Planning) 협약식을 가졌다. 11번가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난해부터 각 카테고리의 우수 브랜드사와 전략적으로 협업해왔다.샘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 맛의 핵심인 간장, 된장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기반으로 온라인 판매 채널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주
2021.03.31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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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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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가 봄에 가볍게 채식을 시작할 수 있는 연두 채식 레시피를 소개했다.건강과 환경을 위해 육식을 줄이고 채식을 즐겨보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SNS에는 맛있는 식 레시피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두부에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를 뿌리고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되는 ‘연두 두부구이’가 트위터 인기 레시피로 회자하며 채식을 맛있게 즐기는 법으로 주목받고 있다.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비건 인구는 150만명으로 2008년보다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21.03.15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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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 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미국·스페인·중국에 이어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샘표는 최근 연두가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영국 ‘선데이 타임스’에 ‘내 몸과 지구 환경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즐기는 방법’으로 연두가 소개됐다. ‘선데이 타임스’와 함께 발행되는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Dish)’는 “채소 위주의 식사는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만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순 식물성 신제품이 나왔다”며 연두를 조명했다.이 매체는 “연두는 70여 년간 발효 연구를 해온 한국의 식품기업 샘표가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 식물성 제품”이라며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의 깊은 맛을 쉽게 낼 수 있어서 맛과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2021.02.18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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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를 맞아 ‘미닝아웃(meaning out: 소신소비)’, ‘착한소비’ 등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거나 윤리적 가치에 부응하는 소비를 돕는 크라우드 펀딩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2020년 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 선보인 ‘Oh! My Green Table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 레시피북은 펀딩 개시 2시간 만에 목표액 500만원을 달성했으며, 5일 만에 1000부가 모두 소진됐다.‘Oh! My Green Table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 레시피북은 뉴욕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에서 뉴요커를 위한 비건 레시피를 개발했던 경험과 다년간의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든 59가지 채소 레시피가 담긴 책이다.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 최소한의 조리법,
2021.01.08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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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7일 슬로푸드문화원이 주관하고 한식진흥원과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내일의 식탁 포럼: 간장미식’에서 ‘간장, 맛과 향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내일의 식탁 포럼: 간장미식’은 간장의 문화적, 미식적 가치를 탐구하고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내일의 식탁’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됐다.정혜경 호서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와 조완일 맛있음연구소 소장, 하루나 나카야마 게이오 기주쿠 대학 SFC연구소 연구원, 조희숙·신인호 셰프 등이 참여했으며 샘표에서는 간장을 30년째 연구하고 있는 최용호 우리발효연구중심 연구원이 연사로 나섰다.최용호 연구원은 콩 단백질 분자가 미생물에 의해 수많은 아미
2020.09.08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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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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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에서 한창 성행하던 채식주의의 물결이 한국에도 퍼지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의하면 지난해 기준 국내 채식인구는 100만~150만 명으로 추산된다고 한다. 이는 2008년 추산했던 15만 명에서 10년 만에 10배 이상 증가한 규모다. 채식주의 흐름의 대중화가 가속되면서 다양한 식품·유통업계도 이와 같은 변화에 발을 맞추고 있다.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용’ 제품의 출시가 대표적인 사례다. 샘표의 ‘연두’는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다. 샘표만의 발효기술을 통해 자연 발효한 콩 발효액과 국산 야채 우린 물로 만들어진 것이다. ‘연두’는 순식물성 원재료만 사용한 점을 인정받아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19
2019.11.23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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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에센스 연두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9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EPI) 조사에서 자연 조미료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만의 발효기술을 통해 콩의 천연 맛 성분을 에센스화하여 국산 야채로 맛의 밸런스를 맞춘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이다. 요리 재료가 가진 좋은 맛을 잘 살려주고, 복잡한 양념 없이 요리를 맛있고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샘표는 우리맛 클래스, 우리맛 미식회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연두를 직접 사용해 요리하고, 음식을 맛보는 등 직접적인 체험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또한,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요리에센스
2019.03.05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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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2019.02.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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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K-푸드 로드쇼 2018’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요리에센스 연두는 현지 식품관계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장으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스페인 K-푸드 로드쇼’는 한국 식품의 유럽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코트라(KOTRA)가 주최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현지 1위 식품 유통 기업인 메르까도나를 포함한 현지 식품 기업 관계자와 유명 셰프, 인플루언서, 온오프라인 미디어 핵심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했으며 샘표를 비롯해 국내 식품 기업 25개사가 참여해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번 행사에서 샘표만의 독보적인 콩 발효 기술로 미생물을 이용해 전통 한식 간장이 갖고 있는 깊은 맛은 더하고 특유의 강한 향과 색
2018.11.29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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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식품은 지난 70년간 '내 가족이 먹지 않는 것은 절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 신념 아래 우리 맛의 중심인 발효와 장(醬), 더 나아가 한식의 진정한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다.국내 최초 장류 전문 연구소를 개설하여 미생물 연구를 시작하며 장의 산업화를 선도하였다. 1976년 불량간장 파동으로 사먹는 간장에 대한 신뢰가 떨어졌을 때에도, 샘표식품은 업계 최초로 발효 전 과정을 공개하는 공장견학을 실시하여 소비자들과의 신뢰를 지켰다. 또한 2001년 업계 최초로 100% 콩, 천일염, 물로만 만드는 전통 한식간장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하며 1946년 창립 이후 대한민국 간장업계의 1위 자리를 꾸준히 고수하였다.하지만 샘표식품은 업계 1등을 유지하는 샘표간장에
2017.03.07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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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보건기구(WHO)나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조미료는 인체에 무해하다고 이미 수년 전에 결론이 내려졌지만 기본적으로 가루 타입의 조미료는 소비자들에게 인체에 해롭다고 인식이 박혀져있다. 그렇기 때문에 '천연 조미료', '자연 조미료'라는 타이틀을 내밀어도 '조미료'스러운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러나 연두는 가루에서 정반대되는 액상 형태의 새로운 조미료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물론 연두가 최초의 액상 조미료는 아니나 연두로 인해 액상 조미료가 주목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서 연두는 액상 '조미료'가 아닌 요리 '에센스'라는 것을 강조하였다. '요리 에센스'라는 타이틀에 담겨있는 '에센스가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려주듯 요리에센스 연두는 재료의 참맛을 살려 요리 본연의 맛을 찾아줍
2017.03.06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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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두해요~연두해요~ 요리에센스 연두해요!” 귀에 익숙한 이 노래는 바로 ‘연두 CM송’이다. 연두CF를 보면 어김없이 들려오는 노래다. 그런데 노래 말고도 연두CF에 어김없이 등장하는 것이 하는 것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요리에센스”라는 문구이다. 어떤 CF에서는 “조미료 NO!”를 외치고, 또 어떤 CF에서는 “순식물성 조미료!”를 외치지만, 결국 연두CF가 전달하고자 하는 문구는 연두가 좋은 재료임으로 어떤 음식에 넣어도 괜찮은 “요리에센스”라는 것이다. 연두는 이처럼 “좋은 조미료”임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식품구매성향이 변하고 있음을 시사하기도 한다. 실제로 2015년에 발표된 가공식품 세분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조미료 시장 규모는 매년 크게 줄어들고 있는 반면, 연두와
2017.02.07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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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샘표식품은 대한민국 대표 소비자구매안심 기업이다. ‘샘물처럼 솟아라’라는 뜻의 샘표는 국내 현존하는 상표 중 가장 오래되었으며, 1946년창립 이래 국민 건강과 ‘장(醬)’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70년 전통 '발효 명가'로서의 샘표샘표가 장수하는 것은 ‘발효 명가’로서 3대에걸쳐 장류 연구에 집중해온 경영철학 덕분이라는 게 재계 평가다. 1958년 업계 최초로 충무로공장 내에 장류 전문 연구실을 개설했고, 1987년 경기 이천에 단일 품목 설비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간장 공장을 지었다. 현재 연간 간장 생산량은 세계 최대 규모인 8만t이다. 종균배양시설을 포함한 최첨단 자동시설
2016.01.18 20:45